User-agent: Yeti Allow:/ 대한민국 국가대표 여신 김연아, 결혼 후 그녀의 행보는?(고우림, mbti, 갤러리) :: 내 꿈은 재벌왕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한민국 국가대표 여신 김연아, 결혼 후 그녀의 행보는?(고우림, mbti, 갤러리)
    시사/인물 2023. 6. 30. 13:01
    728x90
    반응형

    김연아
    김연아

    본명: 김연아

    나이: 1990년 09월 05일

    키: 164cm

    몸무게: 47kg

    혈액형: O형

    배우자: 고우림

    학력: 고려대학교 대학원(체육학/석사 과정 수료)

    소속: 올댓스포츠

    직업: 피겨 스케이팅 선수(여자 싱글/은퇴)

    상훈: 국민훈장 모란장(2012년), 체육훈장 청룡장(2016년)

    은퇴: 2014년 2월 21일

     

    1. 프로필
    현역 활동 당시 데뷔부터 은퇴까지 최정점이 있었던 선수로서 세계 신기록만 11회 경신한 압도적인 스케이터입니다.

    김연아 웃음
    김연아 웃음

    그녀의 나이를 감안했을 때 전성기 시절 수상 이력은 보기만 해도 입이 쩍 벌어지죠.

     

    2. 결혼
    김연아와 남편 고우림은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에 고우림이 초청가수로 출연을 하게 되면서 처음 만남을 갖게 되었고 서로 마음이 통하여 사귀기 시작했습니다.

    김연아 고우림
    김연아 고우림

    그 후 3년간의 연애 끝에 결혼식 소식을 대중들에게 전했는데요. 김연아와 고우림의 나이 차이는 5살 차이로 김연아가 5살 연상입니다.

    김연아 고우림 웨딩사진
    김연아 고우림 웨딩사진

    고우림은 서울대 성악가를 졸업하였고 남성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의 멤버로 활동 중인 인기 있는 팝페라 가수인데요.

    김연아 고우림 데이트
    김연아 고우림 데이트

    결혼 전부터 김연아와 고우림은 빗길 속에서도 달콤한 심야 데이트를 즐기며 결혼 전부터 알콩달콩 사랑을 쌓아왔습니다.

     

    3. 남편 고우림
    고우림은 팬덤싱어 시즌 2에 출연하면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고 방송 이후에도 복면가왕 등 다양한 방송을 하며 인기 있는 팝페라 가수로 활동 중인데요.

    고우림
    고우림

    아직 미필이며 결혼 후에 일정을 잡고 입대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김연아가 짧은 신혼생활 후 고무신 생활을 해야 한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누리꾼들은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죠.

    김연아 남편
    김연아 남편

    또한 네티즌들이 '다소 성급한 결혼 결정이 아니냐'는 주장과 함께 일부 네티즌들은 김연아의 혼전 임신을 의심하기도 했는데요.

    잘생긴 고우림
    잘생긴 고우림

    이와 관련해 김연아 측은 "말도 안 된다 사실무근'이라며 강경한 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어이없어 하는 김연아
    어이없어 하는 김연아

    누리꾼들은 고우림에게 해외 유명 콩쿠르에서 우승해서 군 면제를 받으면 팀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데 그런 계획이 있냐고 묻자 고우림은 '사실 계획을 하고 있다 그러나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라고 답변했습니다.

     

    4. 신혼집
    방송에서는 둘의 신혼집을 조명하기도 했습니다. 둘은 서울 흑석동에 있는 한 고급빌라에 신접살림을 차렸는데요.

    김연아 집
    김연아 집

    이 빌라는 김연아가 2011년 22억원의 매입해 거주해 온 곳으로 최근 인테리어를 새로 했다고 하는데요.

    한강뷰
    한강뷰

    빌라는 최근 46억원에 거래됐으며 현재는 가격이 더 올랐다고 합니다. 관리비만 100만 원이 넘는다고 하네요.

     

    5. CF

    전성기 때 김연아가 광고한 제품만으로 생활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자동차, 가전제품, 핸드폰, 화장품, 액세서리, 금융광고 등)로 광고계를 휩쓸어 피겨 프로그램을 보면서 김연아를 보고 잠시 광고타임 동안 김연아를 보고 다시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김연아를 보는 것도 드물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존예 김연아
    존예 김연아

    2009년 김연아가 벌어들인 수익은 무려 80억 원이었으며 당시 세계 여성 스포츠 스타 수입 5위에 올랐습니다.

    김연아 몸매
    김연아 몸매

    올림픽 금메달 을 딴 2010년에는 105억을 벌어 여성 스포츠 스타 수입 8위였으며 2012년에는 900만 달러(약 102억)로 7위를 기록하였습니다. 2013년엔 1400만 달러(약 156억)로 6위를 달성했죠.

    김연아 광고
    김연아 광고

     

    6. 브라이언 오서와의 갈등
    김연아 측에서 3년간 같이 했던 코치 브라이언 오서와의 계약을 청산하는 과정에서 양측의 신경전이 있었습니다.

    김연아 코치
    김연아 코치

    브라이언 오서가 올댓스포츠 대표인 김연아의 어머니로부터 일방적인 해고 통보를 받았다고 밝혀서 논란이 일었죠.

    브라이언 오서와 김연아
    브라이언 오서와 김연아

    김연아와 오서의 관계는 오서의 아사다 마오 코치설이 불거지면서 점점 더 불편한 관계가 되었는데요. 이후에는 김연아가 사실상 혼자 훈련하기로 밝히기도 했습니다.

    피겨 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피겨 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이 때문에 올댓스포츠는 오서에게 공백기를 갖자고 제안했으며 오서가 더 이상 코치직을 맡지 않겠다고 통보했다고 합니다.

    김연아와 코치 갈등
    김연아와 코치 갈등

    그러나 오서 측은 자신이 코치를 거부했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일이라며 이에 대해 반박했습니다.

    사이좋은 김연아와 코치
    사이좋은 김연아와 코치

    오서는 김연아에게 발송한 메일을 공개하며 "마오에 관해 돌고 있는 루머를 들었을 거다. 하지만 난 너에게 충실하고 항상 널 위해 여기 있다는 걸 너도 알 거다. 마오의 에이전시가 나와 우리 팀과 함께 일하는 것에 대해 의뢰했었지만 난 너의 스케이팅이 먼저다."라는 내용으로 언론에 전문이 공개됐습니다.

    브라이언 오서
    브라이언 오서

    이에 아사다 마오의 매니저는 오서에게 코치 제안을 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으며 오서는 아사다의 매니지먼트사로부터 제의를 받았었다고 주장하고 아사다 측은 생각조차 안 해본 일이라고 주장하므로 둘 중 하나는 이 일에 관해 거짓말을 하고 있는 셈이 됐습니다.

     

    7. 아사다 마오
    김연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아사다 마오인데요. 아사다 마오의 대항마로서 제일 먼저 김연아에 주목한 것은 일본이었습니다.

    국뽕
    국뽕

    일본 입장에서는 김연아가 마오의 우승을 가로막는 포지션인지라 우호적이진 않지만 마오가 실력과 멘탈에서도 김연아에게 밀려지는 경우가 많았으므로 김연아의 우위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김연아와 아사다 마오
    김연아와 아사다 마오

    일본 방송을 들어봐도 김연아를 여왕으로 칭하는 걸 쉽게들을 수 있는데요.

    은메달과 금메달
    은메달과 금메달

    이는 척박한 환경에서 천재적인 재능으로 우뚝 일어선 김연아와 어릴 때부터 주목받으면서 전형적인 엘리트 코스를 걸어온 아사다 마오의 환경차이 덕도 있었죠.

    여신 김연아
    여신 김연아

    하지만 김연아는 이미 주니어 시절부터 유명한 선수였고 아사다 마오도 알려진 만큼 가정환경이 좋지는 않았다고 하네요.

     

    8. 국내 평가
    김연아가 등장하기 전 한국에서의 피겨 스케이팅은 말 그대로 국민들의 무관심 종목이었습니다.

    김연아 레전드 착장
    김연아 레전드 착장

    다시 한번 생각해보면 한국은 그야말로 빙상 스포츠 중에서도 레이스에만 특화된 나라였지 피겨계에는 관심도 없었고 당연히도 국내 후원이나 투자도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죠.

    국가대표 김연아
    국가대표 김연아

    만약 김연아가 없었더라면 한국은 계속 피겨 스케이팅 불모지로 남았을 것입니다. 그만큼 국내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피겨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인물이죠.

     

    9. 외모
    피겨 스케이팅이 리듬체조 종목과 같이 예술성이 중요하게 반영되는 스포츠라는 특성상 발레리나 같은 체형과 미모가 부각되며 대중에게 어필되었는데요.

    아름다운 김연아
    아름다운 김연아

    대내외적으로 알려진 열악한 지원, 부상, 타국과의 비교, 연습 방해, 편파판청 논란까지 합쳐져서 인간 승리의 상징으로 여겨지며 한국에서는 단순한 스타 이상의 존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김연아 미소
    김연아 미소

    그 인기를 증명하듯 피겨요정, 국민여동생 등의 온갖 별명을 보유하고 있죠.

     

    10. 영향력
    다양한 분야에서 헌정을 받고 있습니다. 나이키에서 다이아몬드와 금이 들어간 골든 재킷을 헌정받았으며 루이비통에선 트렁크를 헌정받았죠.

    김연아 골든자켓
    김연아 골든자켓

    트렁크는 두 개가 만들어져 하나는 경매에 올라 그 수익금이 기부에 쓰였습니다.

    김연아 케리어
    김연아 케리어

    참고로 김연아의 현재까지 총 기부 내역을 합산하면 유니세프를 통한 기부금은 총 22억원, 유니세프 외 기부금은 총 28억 원 합쳐서 50억 원이죠.

    김연아 유니세프
    김연아 유니세프

    미국에선 김연아를 위한 헌정 시를 쓴 시인과 김연아가 제목인 교향곡을 만든 작곡가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김연아 헌정시
    김연아 헌정시

     

    11. 건강
    건강상태가 영 좋지 않습니다. 발이 심하게 혹사당에 하이힐을 신는 게 어려울 정도라고 하는데요. 또한 각종 근육질환에 시달리면서 말 그대로 온몸 중에 아프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죠.

    김연아 몸
    김연아 몸

    이 때문에 은퇴한 이후 2~3년 동안은 선수 시절 혹사시킨 몸을 치료하는 데에 전념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예쁜 김연아
    예쁜 김연아

    은퇴 후 한 인터뷰에서는 걱정하는 것만큼 크게 건강상태가 나쁘지는 않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