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Yeti Allow:/ 대한민국 남자라면 모두 좋아했던 배우 김태희, 그녀의 복귀(임지연, 비, 드라마, 연기) :: 내 꿈은 재벌왕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한민국 남자라면 모두 좋아했던 배우 김태희, 그녀의 복귀(임지연, 비, 드라마, 연기)
    시사/인물 2023. 6. 28. 13:11
    728x90
    반응형

    김태희
    김태희

    본명: 김태희

    나이: 1980년 3월 29일

    키: 162cm

    혈액형: O형

    학력: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의류학/학사)

    소속사: 스토리 제이 컴퍼니

    데뷔: 2000년 CF 화이트

    MBTI: INFP

     

    1. 프로필

    여신 김태희
    여신 김태희

    울산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해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류학을 전공했으며 대한민국 CF퀸을 거론하면 5위권 안에는 항상 드는 미모 끝판왕 배우입니다.

     

    2. 전교 1등

    김태희는 중학교 시절 단 한 번도 전교 1등을 놓쳐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참고로 중학교 재학 3년 내내 전 과목 올백을 맞았다고 하는데요.

    김태희 학창시절
    김태희 학창시절

    그녀의 담임 선생님은 "24년째 교사로 근무하면서 이 같은 케이스는 처음 본다."라며 놀라워하기도 했죠.

    김태희 중학교 담임선생님
    김태희 중학교 담임선생님

    그리고 당시 지역 여고 중 제일 명문고였던 울산여고에 입학했는데 그녀는 고등학교에서도 항상 전교 10등 안에 드는 모범생이었다고 하네요.

     

    3. 공짜 학원
    울산에서 초중고를 다닌 김태희는 엄청난 미모로 울산에서 유명인사였다고 합니다.

    김태희 졸업사진
    김태희 졸업사진

    울산여고시절에는 김태희를 보기 위해 그녀가 다니는 학원에 남학생들이 단체로 등록한 사건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발랄한 김태희
    발랄한 김태희

    심지어 그 학원은 그녀 덕분에 떼돈을 벌어 울산에서 땅값이 가장 비싼 삼산동 한복판에 빌딩을 세워 운영하였고 김태희는 덕분에 학원을 공짜로 다닐 수 있었다고 합니다.

    김태희 학생시절
    김태희 학생시절

    김태희만 잡으면 남학생들이 학원에 오게 하는 것은 시간문제라는 말이 울산의 학원가에 돌 정도였다고 하네요.

     

    4. 둔녀
    김태희는 어릴 때 골목대장이었다고 하는데요. 또 샘이 많은 성격이지만 지나간 일은 후회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김태희 얼굴
    김태희 얼굴

    무심하고 둔해서 '둔녀'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으며 여고시절 별명은 '헤드뱅잉'이었다는데요.

    조는 김태희
    조는 김태희

    야행성이라 낮에 많이 조는 편인데 표내지 않고 조는 재주가 없어서 얻은 별명이라고 합니다.

     

    5. 서울대 의류학과
    울산여자고등학교에서 최상위권의 성적을 유지하며 이후 수능점수 385점으로 서울대학교 의류학과(특차입학)에 진학하게 됩니다.

    김태희 대학시절
    김태희 대학시절

    당시 의류학과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과 동급에 주요 의대를 제외한 의대보다 높은 입결로 김태희는 의류학과에 합격하지 않았다면 의대를 지원했을 거라 밝혀 또 한 번 놀라움을 자아냈죠.

    김태희 미소
    김태희 미소

    아마 의류학과라고 해서 '상식적으로 의대가 더 높은 거 아닌가?'라는 의구심을 품을 수 있는데 99년도 학교 등급표를 살펴보면 4급간의 서울대 의류학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 같은 4급간에 이화여대, 한양대 등의 의예과가 적혀
    있죠.

    김태희 학식
    김태희 학식

    그 뿐만 아니라 5급 간인 경희대, 중앙대보다는 더 높은 자리에 위치해있는데 한마디로 1999년도 서울대 의류학과는 그 시절 서울에 있는 웬만한 의대보다 가기 힘든 곳이었다고 합니다.

     

    6. 서울대 3대 미녀

    서울대 재학시절 당시에는 이른바 서울대 3대 미녀로 인기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너무 예쁜 김태희
    너무 예쁜 김태희

    오정연, 이하늬와 함께 '서울대 3대 미녀'로 불렸는데 이하늬의 말에 따르면 3대 보다는 사실상 김태희가 최고였으며 그냥 길을 지나가기만 해도 사람들이 운집할 정도로 마치 예술 같은 존재였다고 합니다.

    이하늬 김태희 오정연
    이하늬 김태희 오정연

     

    7. 이하늬의 은인

    서울대 3대 미녀 중 한명인 이하늬는 스키부에서 김태희를 만나 인연을 쌓았는데 사실 이하늬가 연예계에 데뷔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김태희 덕분이었다고 하는데요.

    김태희 이하늬
    김태희 이하늬

    이하늬가 연예계 방면으로 끼와 재능을 보인다고 생각한 김태희는 "이런 일은 너 같은 애가 해야 한다."라고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고 합니다.

    이하늬 데뷔 비하인드
    이하늬 데뷔 비하인드

    이후 이하늬는 김태희의 조언에 용기를 얻어 미스코리아에 도전하게 되었고 본격적으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죠.

     

    8. 생리대 광고

    김태희는 21살에 지하철에서 우연히 광고대행사 디자이너를 만나 일반인 대학생 모델로 화이트 생리대 광고를 찍으며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김태희 첫 광고
    김태희 첫 광고

    광고 촬영 이후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한국주택은행 등의 광고에 출연하였으며 관계자들 사이에서 그녀는 '서울대 출신
    모델'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9. 캐스팅 프리패스
    이후 모델로 활동하던 그녀는 타고난 미모 덕분에 바로 스크린에 캐스팅됩니다.

    김태희 양갈래 머리
    김태희 양갈래 머리

    영화 '선물'에서 당대 최고의 톱스타 이영애의 아역을 맡으며 배우로 데뷔하게 되었는데 당시에 김태희가 나온 잡지를 보던
    감독은 카메라 테스트도 없이 바로 캐스팅한 일화는 유명했죠.

    김태희 웃음
    김태희 웃음

    이후 완벽한 미모로 화려하게 데뷔한 그녀가 대중들에게 처음 눈도장을 찍은 작품은 바로 드라마 '천국의 계단'입니다.

    천국의 계단 김태희
    천국의 계단 김태희

    당시 연기력 논란도 소소하게 있었지만 악역이지만 여주인공보다 더 예쁜 외모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죠.

     

    10. 연기력 논란

    김태희는 대한민국 연예계에서도 가장 대표적으로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인물로 꼽히고 있지만 정작 출연작 중 빼어난 작품이 많이는 없었고 발연기 여배우라는 타이틀 때문에 CF 스타라는 오명 아닌 오명이 있었습니다.

    김태희 뽀뽀
    김태희 뽀뽀

    특히 '장옥정, 사랑에 살다'로 장옥정 역에 캐스팅되어 처음으로 사극 도전에 나섰으나 방영 시작부터 뻣뻣한 표정 연기와 어설픈 사극 톤 등으로 연기력 논란이 일었고 연기 경력 13년 차에도 발전이 없다는 비난을 받기도 했죠.

    장옥정 사랑에 살다 김태희
    장옥정 사랑에 살다 김태희

    미녀 배우들이 대개 그렇듯, 연기 수업을 받은 것도 연예계에 있었던 것도 아닌 미모 빼면 평범한 대학생이 그 미모 때문에
    갑자기 연기를 시작하게 된 탓으로 볼 수 있습니다.

    김태희 데뷔 초
    김태희 데뷔 초

    일반적인 배우들이 단역부터 조연을 거치며 성장하는 데 비해 김태희는 거의 곧바로 주연급으로 연기를 시작해서 연기 교육도 실무 경험도 부족했던 것이죠.

    아이리스 김태희
    아이리스 김태희

    그래도 현재는 '아이리스', '장옥정 사랑에 살다', '용팔이'를 거치더니 '하이바이마마'로 20년 만에 연기 면에서 호평을 이끌어냈습니다.

     

    11. 가톨릭 신자

    가톨릭 신자라고 합니다. 세례명은 '베르'며 꽤나 독실해 보이는데 예전에 '공감 토크쇼 놀러와'에 출연해 자기 에피소드를 이야기할 때 대부분이 성당에서 혹은 성당 가는 일에 있던 일들이었죠.

    가톨릭 신자 김태희
    가톨릭 신자 김태희

    이후 배우자 비와 가회동 성당에서 혼식(혼인성사)을 올린 사연도 유명한데요. 당시 총비용 130만 원이었다고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기도하는 김태희와 비
    기도하는 김태희와 비

     

    12. 비의 짝사랑

    김태희는 가수 비와 연애하기 전까지 미모, 인기에 비해 열애설이 없던 배우였습니다. 두 사람은 2011년 한 소셜 커머스
    광고 모델로 처음 만나게 되는데 평소와 달리 두 사람 모두 유난히 수줍은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비 김태희
    비 김태희

    특히 비는 촬영이 없는 날에도 광고 현장을 찾아오는 수고를 들였으며 당시 비는 군 입대를 일주일에 앞둔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김태희 비 첫만남
    김태희 비 첫만남

    덕분에 스태프들 사이에서 '비가 김태희를 조금이라도 더 보러 왔다.'라는 이야기까지 돌았는데 이후 비는 김태희의 개인 연락처를 얻게 되었죠.

    입대하는 비
    입대하는 비

    입대 후에도 비는 시간이 날 때마다 김태희에게 문자를 보내고 전화를 걸었고 비는 약 1년간 짝사랑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김태희 비 데이트
    김태희 비 데이트

    비의 적극적인 대시에 결국 김태희 또한 사랑에 빠지게 되었고 그리고 2013년 두 사람의 열애설이 보도되자 김태희는 비를 대신해 만난 지 1개월 정도 되었다는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잘어울리는 김태희와 비
    잘어울리는 김태희와 비

    이후 2017년 1월 17일 비와 5년의 연애 끝에 결혼을 발표했으며 결혼 발표 2일 뒤인 1월 19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태희 비 결혼식
    김태희 비 결혼식

     

    13. 레전드 짤

    김태희는 뛰어난 미모 덕분에 그녀의 리즈시절 수많은 자를 생성한 바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단연코 울타임 레전드 짤로 불리는 영상이 있는데 바로 2004년 LG싸이언 CF죠.

    김태희 미모
    김태희 미모

    당시 그녀는 스페인 정열의 여인으로 변신해 플라멩코 댄스를 선보였는데 역대급 미모로 대한민국을 충격에 빠뜨렸죠.

    김태희 리즈
    김태희 리즈

    흠잡을 데 없는 화려한 비주얼과 붉은색 꽃이 시너지 효과를 이뤘는데요. 심지어 김태희의 동생 이완마저도 인정했으며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처음으로 누나가 예쁘다고 생각했다."라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김태희 동생 이완
    김태희 동생 이완

    여담으로 당시 CF 촬영은 스페인 세비아의 '스페인 광장'에서 촬영한 것이라고 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