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점점 화려해지는 그녀의 작품들, 단발이 잘 어울리는 배우 안은진 (닮은꼴, 노래, 임시완)시사/인물 2023. 6. 22. 09:27728x90반응형
본명: 안은진
나이: 1991년 5월 6일
키: 168cm
혈액형: A형
학력: 한국예술종합학교(연극원 연기과/예술사)
데뷔: 2012년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소속사: UAA(United Artist Agency)
1. 프로필
안은진은 한예종 재학 시절 10학번 여배우로 불리며 교내에서 이미 유명인이었다고 하는데요.
2012년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으로 데뷔하였고 2018년 웹드라마 '숫자녀 계숙자'로 드라마 계에 데뷔했죠.
2019년 한 해만 무료 6편의 드라마에 출연했으며 2020년 초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후 연달아 '경우의 수' 촬영에 돌입하며
탄탄한 연기력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2. 학창 시절
안은진은 중학교 3학년 때 학교에서 단체로 공연을 보러 갔었는데 그 공연을 보고 아, 이걸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당장이라도 무대에 올라가고 싶다는 열망이 꿈틀거려 배우의 꿈을 꾸게 됐다고 합니다.
그저 무대 위에서 사람들에게 주목받는 것을 좋아했고 춤추고 노래하는 그런 무대 위에 내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하네요.
3. 성격
안은진은 자기 자신을 내성적이면서 외향적인 사람이라고 표현했습니다.성격에서도 넓은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는 걸 보면 다양한 감정 표현이 가능한 천상 연기자인 것 같습니다.
4. 필모그래피
2012년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으로 데뷔했고 연극과 뮤지컬을 먼저 시작해 안정적인 연기력을 가졌습니다.안은진은 2018년부터 탄탄한 연기력을 기반으로 본격적으로 드라마 진출을 시작했고 넷플릭스 '킹덤', OCN '타인은 지옥이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까지 연타석 홈런을 치며 배우로서 탄탄한 필모를 쌓게 됐죠.
5. 단발병
데뷔 이후로 항상 앞머리 없는 단발머리를 유지하고 있어 단발병을 유발하고 있는데요.현재까지 긴 머리의 사진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한결같이 단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안은진을 보고 단발병이 도저 머리를 자른 여자들은 최양락이 된 거울 속의 자신을 보고 안은진에게 원망 아닌 원망을 하는 중이라고 하네요.
6. 가창력
안은진은 뮤지컬 배우 출신답게 가창력이 수준급입니다.뮤지컬 공연에서 높은 고음도 안정적으로 소화하는 모습을 찾아볼 수 있는데 때문에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그녀의 OST를 기다리는 팬들이 꽤 많다고 합니다.
7. 주식
2021년 SBS '런닝맨'에 출연해 단어를 맞히는 퀴즈 게임에서 단어 '주식'에 대한 설명으로 삼성전자, 테슬라를 거론하며 삼성전자 주가는 그대로고 테슬라는 쭉쭉 올라간다는 설명으로 레전드 영상을 생성했는데요.
이를 본 네티즌들은 안은진은 100% 주식한다고 확신했고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존리님 영상 봐야 한다고 말했던 것을 보면 진짜 주식쟁이인 듯합니다.
8. 닮은꼴
안은진은 자신이 "데뷔 초부터 정소민 선배와 닮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라고 하며 최근 들어서는 송가인을 닮았다는 얘기를 많이 듣고 있다고 합니다.
약간 통통한 윤은혜를 닮았다는 반응도 간간히 있습니다.
9. 새끼손가락
안은진의 왼쪽 새끼손가락의 마디가 특이하게도 4개라고 합니다. 태어날 때는 3마디였는데 크면서 4마디로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살아가는데 불편함은 없다고 하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10. 추민하
최근에는 tvN 인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산부인과 레지던트 4년 차 '추민하' 역할로 극 중간중간 톡톡 튀는 재미와 활력소를 불어넣었습니다.
다른 사람하고 어울리고 수다 떠는 걸 좋아해서 비슷한 성격의 익준에게는 '추추'라는 애칭으로 불렸죠.
극 중 추민하는 평범함을 벗어난 패션 감각의 소유자인데 촌스러워 보이는 분홍색 볼 터치와 녹색 눈 화장이 그녀만의 차별화된 매력 포인트이자 트레이드 마크입니다.
안은진은 추민하라는 캐릭터와 닮은 점도 많지만 추민하는 인싸인 반면 저는 민하에 비해 아싸에 가깝다며 반전 매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728x90반응형'시사 > 인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민국 남자라면 모두 좋아했던 배우 김태희, 그녀의 복귀(임지연, 비, 드라마, 연기) (0) 2023.06.28 모든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배우 신혜선(갤러리, 드라마, 안보현, 몸매) (0) 2023.06.23 폭발적 연기력을 보여준 배우 임지연, 다음 차기작은?(인간중독, 간신, 이도현, 김태희) (1) 2023.06.14 보일러실에서 자던 남자, 섹시함 한도초과 상남자 덱스가 되었다.(mbti, 타투, 냉터뷰) (0) 2023.06.08 아이브의 래퍼 레이, 그녀의 독보적인 유니크함(활동 중단, 복귀, 국적, 갤러리) (0) 2023.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