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대 곧 전역할 우도환, 그에 대한 모든 것(마스터, 조이, 나이, 드라마)시사/인물 2021. 11. 5. 08:37728x90반응형
본명: 우도환
나이: 1992년 7월 12일(29세)
키: 180cm
몸무게: 65kg
혈액형: B형
학력: 단국대학교
군대: 2020년 7월 6일 ~ 2021년 1월 5일 육군 복무
데뷔: 2011년 MBN 드라마 '왔어 왔어 제대로 왔어'
1. 에로배우 논란
배우 우도환이 라이징 스타로 막 떠올랐을 무렵 그에게는 별안간 '에로배우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인터넷의 각종 커뮤니티 등지에서 '우도환은 사실 에로배우 출신이다'라는 이야기가 퍼져 나가기 시작했기 때문인데요.
논란의 작품은 2013년 영화인 '가자, 장미여관으로'였고 이 작품에서 우도환은 조연 '성수'역을 맡았으며 중요 부위를 가린 모습으로 강도가 높은 베드신을 소화한 것이 드러났습니다.
이 논란에 관하여 네티즌들은 '에로배우가 맞긴 했네.'라는 반응과 '그냥 수위 높은 B급 영화 아님?'의 반응으로 극명하게 갈렸습니다.
우도환의 소속사 카이스트 측은 '당시 작품 출연 기회가 귀했던 무명 시절에 출연한 영화다. 연기에 대한 열의 하나만으로 제의 받은 작품에 출연한 것뿐이다.'라는 입장문과 함께 우도환을 두둔했습니다.
2. 달걀 집착남
우도환의 최애 음식은 단연 '계란'이라고 합니다.
평소에 달걀을 워낙 좋아해서 끼니마다 달걀 프라이를 3개에서 4개씩은 꼭 먹었을 정도라는 우도환인데요.
그의 계란 사랑은 위대한 유혹자 메이킹 영상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신중한 표정으로 카메라 앵글 속 라면 냄비에 달걀을 깨뜨리는 모습은 CF의 한 장면을 방불케 합니다.
최근 그의 계란 사랑은 육류 쪽으로도 살짝 옮겨졌는지 요즘 들어 고기 섭취도 잦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를 본 팬들은 '계란이 몸에 좋긴 하지만 끼니마다 서너 개씩이면 하루 섭취량을 너무 많이 넘어서는데...', '그래도 지금은 군대에 있으니 골고루 먹고 있겠다. 그거 하나는 다행이다.'등의 진심 어린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3. 서강준 x 류준열
라이징 스타 우도환에게는 훌륭한 연기력이 가장 큰 발판이 되었지만 오묘한 매력을 풍기는 비주얼 역시 적지 않은 몫을 했습니다.
우도환이 온라인상에서 점점 더 유명해졌을 무렵 그는 배우 서강준과 류준열을 오묘하게 섞어놓은 듯한 얼굴로 화제가 된 적이 있는데요.
실제로 그의 사진을 보면 서강준의 이목구비와 류준열의 이미지가 동시에 느껴집니다.
더불어 그의 과거 졸업사진 역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최근의 모습과는 달리 졸업사진에서는 서강준보다는 류준열만이 보인다는 네티즌들의 반응이 대다수입니다.
이 졸업사진에서는 풋풋한 시절의 얼굴뿐만 아니라 친구와 함께 찍은 짓궂은 포즈까지 덩달아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4. 마스터
우도환은 2016년 영화 '마스터'에서 '스냅백' 역을 맡아 열연했습니다. 이 작품은 그에게 많은 기회를 가져다준 작품인데요.
마스터의 스냅백 역할을 통해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남자 신인상 후보에 오르기도 하고 대중들에게도 제대로 임팩트를 남겼기 때문입니다.
이 영화에서는 그가 출연했던 타 작품에서는 보기 귀한 우람하고 건장한 체격의 비주얼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영화의 흥행과 더불어 본인이 맡은 역할이 큰 주목을 받자 우도환은 실제로 놀랐다고 합니다.
당시 마스터에서 맡았던 역할보다 좀 더 비중 있는 역할을 맡은 드라마가 갓 종영되었을 시기였는데 드라마보다도 비중이 작았던 마스터 '스냅백' 역할이 더 큰 관심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우도환이 맡은 분량을 넘어서는 훌륭한 연기력을 보여주었다는 증명이 된 셈이죠.
5. TMI
2017년 우도환은 '말로 쓰는 프로필' 방송 촬영을 통해 무작위로 던져진 50문 50 답에 성실히 대답하여 그의 TMI를 대방출 했습니다.
그는 최애 만화는 '원피스'인데 원피스의 수많은 캐릭터 중에서도 남자답고 정이 많은 '조로' 캐릭터를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
일상에서는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을 꾸준히 유지 중이며 인생 중 가장 행복했던 기억은 부모님을 영화 '마스터' 시사회에 초대했을 때라고 하는데요.
그의 엉뚱함과 순수함이 빛을 발했던 대답은 바로 '3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가 나타난다면?'이라는 질문에 대답한 내용이었는데
그는 첫째로 가족의 건강과 이어서 세계 평화를 들었습니다. 마지막 소원은 다름 아닌 '닭의 생존'이었는데 평소 가장 좋아하는 음식인 달걀을 끊임없이 먹고 싶기 때문이라고 밝혀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6. 랜선남친
우도환이 스타 반열에 서서히 등장할 무렵 그에게 가장 먼저 붙여진 별명 중 하나로 '랜선 남친'이 있습니다.
여러 작품 속에서 남친미 가득한 심쿵 모먼트를 가득 남겼기 때문인데요.
경기도 안양시 출생임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투박하고 자연스러운 경상도 사투리를 츤데레 버전으로 쓰는가 하면 자연스럽게 입에 문 담배와 함께 눈물을 머금으며 잔뜩 흑화 된 모습까지 완벽하게 소화합니다.
또한 드라마 '더 킹 영원의 군주'에서는 깔끔한 차도남의 모습으로 반전 매력을 선사해 다양한 색깔의 모습으로 여심을 제대로 흔들었죠.
7. 군 복무
2020년 7월 배우 우도환은 팬들에게 남긴 깜짝 자필 편지와 함께 현역으로 입대했습니다.
안전과 건강상의 이유로 입대 장소나 시간은 비공개로 진행했으며 팬들과의 송별 인사와 기자회견 등의 공식적인 행사 역시 별도로 진행하지 않으며 조용히 입소했습니다.
입대를 위해 머리를 밀 때도 드라마 '더 킹'에서 호흡을 맞췄던 배우 이민호와 함께 사진을 찍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한창 주가를 올릴 당시에 정해진 입대라 팬들은 깜짝 놀랐지만 코로나바이러스로 예민한 시국에 걸맞게 차분하게 입대 절차를 밟고 팬들에게는 자필 편지로 못 전한 마음을 알리는 모습에 감동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현재 육군 수도기계화보병 사단에서 운전병 보직으로 복무 중이며 제대는 2022년 1월 5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8. 키스 장인
2018년에 방영된 MBC의 32부작 미니시리즈 '위대한 유혹자'는 청춘남녀의 유혹 로맨스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해당 작품에서 우도환은 JK 그룹의 종손자인 '권시현'역을 맡았는데 극 중 상대역이었던 박수영(레드벨벳 조이)과의 편의점 키스신이 가장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목 각도부터 옆 선의 아찔함까지 완벽했다는 시청자들의 극찬과 함께 남배우 중 또 한 명의 키스 장인이 탄생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 작품은 역대 MBC 드라마의 '최저' 시청률 1위 기록을 가져간 드라마가 되어버렸는데 여기에 출연했던 우도환만큼은 '키스 장인'이라는 새 별칭을 얻을 수 있었던 작품이 되기도 했습니다.
9. 우도환
매력적인 비주얼과 연기력으로 여심을 제대로 흔들고 국방의 의무를 다하러 간 배우 우도환.
내년에는 제대와 함께 더욱 근사한 차기작으로 돌아오길 기대해보며 오늘의 포스팅 마칩니다.
728x90반응형'시사 > 인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혼 오마이걸 아린, 단발도 잘 어울리는 그녀 (0) 2022.08.26 이런 저승사자라면 무섭지 않아, 배우 이동욱 그의 매력 (0) 2022.08.25 크라임 퍼즐로 돌아온 윤계상, 또 한번 저지르나?(이하늬, 차혜영, 고아성) (0) 2021.11.04 이터널스 길가메시, 마동석에 대한 사실들(예정화, 마블, 영화) (0) 2021.11.03 사나 없이 사나 마나, 큐티섹시한 매력의 소유자 (0) 2021.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