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Yeti Allow:/ 런닝맨 에이스, 송지효에 관한 모든 것(조인성, 쌍화점, 김종국) :: 내 꿈은 재벌왕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런닝맨 에이스, 송지효에 관한 모든 것(조인성, 쌍화점, 김종국)
    시사/인물 2021. 3. 8. 07:30
    728x90
    반응형

    런닝맨의 에이스로 활약중인 송지효는 1981년 8월 15일 생으로 2021년 기준 41살(만 39세)입니다.

    송지효
    송지효

    1. 송지효의 데뷔

    송지효는 2001년 당시 21살로 패션잡지 키키 모델로 데뷔했습니다. 같은 해 송지효는 두 편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였고, 2년동안 TV 광고로 얼굴을 대중들에게 알리다가 롯데리아 모델로 발탁되었습니다.

    이처럼 송지효는 배우 데뷔 전에는 이미 잘 나가는 CF 모델로 데뷔를 했습니다.

    송지효 교복
    송지효 교복

    송지효는 2003년 여고괴담3의 주연을 시작으로 배우로 데뷔합니다.

    송지효가 배우의 꿈을 가지게 된 계기는 배우 박신양의 영화 '약속'을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았기 때문이라 했습니다.
    이후 송지효는 2006년 MBC 드라마 궁에 윤은혜, 주지훈, 김정훈과 출연하며 자신의 연기 경력을 쌓았습니다.

    송지효 쌍화점
    송지효 쌍화점


    이후 2008년 송지효는 자신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영화 쌍화점에 조인성과 함께 출연했습니다.

     

    2. 송지효의 학창시절

    송지효는 학창시절부터 인형같은 외모로 유명했습니다.

    송지효 졸업사진
    송지효 졸업사진

    유명한 일화로 송지효가 중학교 3학년 당시 전학을 가게 된 학교에서 전교생이 줄을 서서 구경했을 정도로 예뻤다고 합니다.

    송지효 단발
    송지효 단발

    또한 한 학생은 대뜸 송지효의 어깨를 젖히며 "네가 그렇게 예뻐? 얼굴 좀 보자" 라고 물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3. 송지효의 미모

    송지효는 런닝맨 291회에서 '자연미인'임을 입증했습니다.

    성형외과 전문의는 송지효의 얼굴에 대해서 '전형적인 동안형에 미인형 각도를 가진 얼굴이며, 이마, 중간, 하관의 비율이 1:1:1에 근접한 황금비율을 가진 진짜 예쁜 얼굴을 갖고 있다'며 극찬하였습니다.

    송지효 황금비율
    송지효 황금비율

    또한 유재석은 "지금껏 만났던 여배우 중 송지효가 제일 예쁘다"라고 칭찬하였습니다.

     

    4. 송지효? 천성임? 천수연?

    송지효의 원래 본명은 천성임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천수연으로 개명하였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유재석 때문이라고 합니다.

    송지효 개명
    송지효 개명

    런닝맨에서 유재석은 송지효라고 부르지 않고 성임아~ 라고 자주 불렀고 이 때문에 사람들이 너무 많이 알아봐 개명을 했다고 합니다.

     

    5. 런닝맨 이전 패떴

    송지효의 예능은 런닝맨이 시작이 아닙니다.

    송지효 춤
    송지효 춤

    송지효는 2009년 '패밀리가 떴다'에 출연하였었고, 당시 여배우답지 않은 털털함과 꾸미지 않은 모습, 이효리에게 30분 속성으로 배운 핫이슈 춤을 선보였고 이때 MC를 맡고 있던 유재석은 송지효에게서 예능인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았다고 합니다.

    정철민 PD
    정철민 PD

    런닝맨의 정철민 PD 또한 이때 송지효를 인상 깊게 보면서 런닝맨의 고정멤버로 넣는데 결정적이였다고 하였습니다.

     

    6. 송지효의 별명

    송지효의 별명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주로 런닝맨에서 활동하며 얻은 별명들인데요.

    제일 유명한 별명이 에이스입니다. 유독 운이 좋아 금손이라는 별명도 얻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불량지효, 멍지효, 예쁘지 효, 담차효, 돌 지효 등이 있습니다.

    송지효 잠
    송지효 잠

    또한 수면 지효라는 별명도 있는데 장소를 가리지 않고 아무데서나 잠을 잘 자서 붙은 별명입니다.

     

    7. 송지효의 연기

    송지효는 주몽, 쌍화점, 계벽 등 사극 작품에 많이 출연하였습니다. 그 중 쌍화점에서 맡았던 왕후의 연기가 가장 힘들었다고 합니다. 송지효는 "촬영하는 매 순간 참기 어려웠다. 도망치고 싶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였다.", "왕후는 매 순간 절박한 심정으로 부딪혀 보여준 연기였다."라고 밝혔습니다.

    왕후 송지효
    왕후 송지효

    수위 높은 노출신에 대해서는 "몸의 어디가 얼마만큼 보이느냐보다 격정에 빠져드는 왕후의 마음을 어떻게 표현해내야 하나에 더 많은 신경을 썼다"라고 답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송지효님이 런닝맨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며, 더 많은 작품에서 볼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