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 순수의 시대에서 보여준 그녀(왕대륙, 런닝맨)시사/인물 2021. 7. 21. 22:42728x90반응형
본명: 강한나
나이: 1989년 1월 30일(32세)
본관: 진주 강 씨
학력: 중앙대학교 대학원 연극학과 석사
키: 170cm혈액형: O형
소속사: 키이스트
데뷔: 2013년 영화 <롤러코스터>
1. 엉덩이 문신
강한나는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등이 전부 노출되다 못해 결국 엉덩이 골까지 살짝 드러난 파격적인 의상을 선보였습니다.
당시 "옷 제단이 잘못된 거 아니냐", "코디가 사이즈 잘못 준거 아니냐"라는 농담 섞인 반응들이 있었지만
귀여운 얼굴과는 상반되는 애플 힙을 자신 있게 선보인 모습에 "멋있다", "매력적이다"라는 긍정적인 반응들이 많았습니다.
당시 강한나가 입은 드레스는 배우들이 입고 싶어 하는 드레스로 유명한 디자이너 맥 앤 로건의 드레스였는데
요.
하지만 강한나는 해피투게더에 출연하여 당시 의상에 대해 "지우고 싶은 기억이다", "그때는 멋있다고 생각해서 입었지만 지금은 흑역사다"라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이어서 망사인 안감이 접혀 골이 드러난 것에 대해 "엉덩이 골 문신을 한 거냐"라고 오해를 받기도 했다고 말해 게스트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2. 유재석
강한나의 처음이자 마지막 이상형은 유재석이라고 하는데요.
전신에 메뚜기 탈을 쓰고 코미디 프로그램에서 활약했을 때부터 좋아했다고 합니다.
웃을 때 선해 보이는 모습과 남들을 배려하는 모습에 빠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강한나는 유재석이 결혼 소식을 발표했을 때는 속상한 마음에 싸이월드에 글을 적기도 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강한나는 유재석 때문에 대학교 신입생 시절 선배들에게 찍혀 마음고생을 했다고 하는데요.
바로 신입생 OT 때 이상형을 '유재석'이라고 밝혔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주량을 물어봤을 때도 잘 못한다고 하는 등 시종일관 모범생 같은 대답에 과대표 선배가 마음에 들어 하지 않았는데, 이상형까지 유재석이라고 말하자 "얘 완전 가식이네~"라고 낙인을 찍어버렸다는 건데요.
이에 농담이 아니라 한 학기 동안 고생을 했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를 들은 유재석은 "그 사람 웃기네~"라며 서운한 반응을 보여 시청자들을 웃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3. 왕대륙
강한나는 2017년 4월, 대만의 인기 배우 왕대륙과 열애설이 났습니다.
둘이 함께 일본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데이트 중인 장면이 목격되었는데 당시 목격자 증언에 따르면 손을 잡고 입까지 맞췄다고 합니다.
또 1년 뒤엔 대만의 수산물 시장에서 함께 장을 보다 발견되었으며 이탈리아 바티칸 박물관에서 연인처럼 팔짱을 낀 채 관람하는 모습이 목격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두 사람은 친구 사이일 뿐이라며 열애설을 또다시 부인하기도 했죠.
강한나는 2019년 런닝맨에 출연해서는 "최근 누군가와 1년 사이에 이별을 겪었다"라고 밝혀 화제가 됐는데요.
강한나와 열애설이 났던 건 왕대륙 밖에 없었던지라 왕대륙과 실제 사귀었던 게 맞는 것 같다는 누리꾼들의 반응이 많았습니다.
4. 발레
강한나는 아는 형님에 출연해 어릴 적 어머니의 권유로 5살 때부터 발레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세계적인 발레리나를 꿈꾸며 10년 동안 연습했지만 타고난 신체적 유연성 때문에 포기했다고 고백했습니다.
남들보다 선천적으로 유연성이 떨어지고 특히 골반이 벌어져 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배운 발레로 개인기를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앞뒤로 다리를 찢다가 "아오!"라고 외치며 고통에 나가떨어지는 모습과 턴을 하다가 어지러워 휘청거리는 모습 등 허당 매력을 마음껏 발산하기도 했습니다.
그 와중에도 청순한 미소는 잃지 않고 유지하는 모습에 MC들은 웃음을 참지 못했습니다.
시청자들은 청순한 외모와 시상식 드레스로 각인된 이미지와 달리 귀엽고 허둥대는 모습에 입덕 해버렸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죠.
5. 필모그래피
오랜 기간 꿈을 꾸던 발레리나를 포기하면서 강한나는 고등학교 2학년 시절 연기를 처음 경험하게 됩니다.
이후 배우의 꿈을 가지게 되었고 중앙대학교 연극학과에 진학하게 됩니다.
그리고 많은 독립영화에 출연하면서 내공을 쌓았고 대학원 석사 과정을 밟던 중 2013년 영화 롤러코스터에서 <메리> 역에 캐스팅되면서 본격적인 프로 배우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영화 <친구 2>에서 김우빈의 애인 역할을 맡아 주목받았고 같은 해 말 방송된 드라마 <미스코리아>에서 악녀 임선주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2015년엔 영화 <순수의 시대>에서 과감한 노출과 배드신으로 엄청난 대중의 주목을 받기도 했죠.
이후 2016년 SBS 드라마 <달의 여인: 보보경심 려>에서 황보연화 역으로 사극에 잘 어울리는 배우 타이틀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후 <지정 생존자>, <스타트업> 등을 통해 다양한 역할과 분야에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6. 꽃꽂이
강한나는 아기자기한 취미생활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꽃꽂이 취미가 있는데요. 이는 플로리스트인 언니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언니와 같이 꽃 시장을 다니기도 하고 한번 꽃꽂이에 집중하게 되면 밤을 새우면서 연습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강한나의 SNS를 보면 자신이 직접 만든 꽃 사진이 자주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어버이날에는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7. 성형 발언 논란
강한나가 활동을 쉬던 중 때 아닌 논란이 일어난 적이 있습니다.
바로 강한나가 "한국 연예인 99%는 성형을 한다"라고 일본 방송에서 말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알고 보니 배우 강한나가 아니라 일본에서 활동하는 한국 방송인 강한나가 발언한 것이었는데요.
당시 친분이 있던 양세찬 역시 착각을 해서 강한나가 얼굴을 바꾸고 일본에서 활동하는 줄 알았다며 편견 없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강한나는 일본 활동은커녕 오히려 예전 '도로명 주소'에 대해 '일제 잔재였던 주소를 사용하고 있었다니,
방금 새주소로 바뀌었어요 확인해보세요!"라며 SNS에 개념글을 올렸던 과거가 밝혀져 훈훈함을 사기도 했습니다.
8. 강한나
매력적인 보조개와 청순한 미소의 배우 강한나
자신만의 연기 노트를 만들 정도로 학구파 배우로 알려진 그녀는 연기력으로도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연기뿐만 아니라 런닝맨 최다 출연 게스트일 만큼 예능에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영화, 드라마, 예능 할 것 없이 다양한 영역에서 볼 수 있길 기대하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728x90반응형'시사 > 인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강 외모 송강, 충무로 블루칩이 된 그의 연기력(스위트홈, 과사) (0) 2021.07.27 런닝맨 호랑이 김종국, 그의 관리 방법은?(윤은혜, 유튜브, 헬스) (0) 2021.07.24 있지(ITZY) 류진, 한소희 닮은꼴의 새로운 아이돌 (0) 2021.07.19 에스파 윈터, 길거리 캐스팅의 전설(과사, 인스타, 단발, 아빠) (0) 2021.07.16 런닝맨 양세찬, 넘치는 끼와 재능(양세형 동생, 박나래, 장도연) (0) 2021.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