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Yeti Allow:/ 청순가련 트와이스 미나, 그녀에 관한 모든 것(국적, MBTI) :: 내 꿈은 재벌왕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순가련 트와이스 미나, 그녀에 관한 모든 것(국적, MBTI)
    시사/인물 2021. 6. 22. 19:53
    728x90
    반응형

    미나
    미나

    본명: 묘이 미나

    나이: 1997년 3월 24일(24세)

    출생: 미국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

    국적: 일본

    키: 163cm

    몸무게: 46kg

    혈액형: A형

    소속사: JYP

    그룹: 트와이스

    포지션: 메인댄서, 서브보컬

    MBTI: ISFP

     

    1. 복수국적

    미나는 1997년 3월 24일 미국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에서 일본인 부모의 자녀로 태어났습니다.

    미나 흑발
    미나 흑발

    미국은 태어난 영토를 기준으로 국적을 부여하는 속지주의 국가이며, 일본은 부모 중 한 명이라도 일본 국적이면 출생 국가와 상관없이 일본 국적을 부여하는 속인주의 국가입니다.

    미나 금발
    미나 금발

    그렇기 때문에 미나는 태어나자마자 미국 시민권과 일본 시민권을 동시에 취득했고 만 22세 이전까지는 계속 복수국적이었습니다.

    귀여운 미나
    귀여운 미나

    미국 출신이지만 아주 어린 시절에 일본으로 건너가 한국으로 오기 전까지 일본에서 쭉 성장했습니다.

    그 영향으로 미나는 복수국적 여부와 상관없이 일본인의 정체성을 가지고 자랐다고 합니다.

    예쁜 미나
    예쁜 미나

    모국어 또한 일본어이며, 자신의 고향을 소개할 때도 일본 효고현 고베시라고 소개합니다.

     

    2. 길거리 캐스팅

    미나는 원래부터 연예계에 관심이 많아 일본에서 현지 아이돌 오디션을 몇 번 봤으나 다 탈락했다고 합니다.

    어린 미나
    어린 미나

    그러던 어느날, 어머니와 오사카 우메다 한큐백화점 지하 식료품 코너에서 친구에게 줄 선물을 고르고 있는데 에스컬레이터에서 내려온 JYP 관계자에게 캐스팅되어 JYP 글로벌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미나 어린시절
    미나 어린시절

    여담으로 일본에서는 길거리 캐스팅으로 데뷔하는 경우가 드물다고 합니다.

    미나 맛집
    미나 맛집 찾기

    오디션 합격 후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2014년 1월 2일부로 JYP에 입사해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열번째 멤버
    열번째 공개 멤버 미나

     

    3. 식스틴

    미나는 JYP의 오디션 프로그램인 식스틴에 출연했으며, 캐치프라이즈는 매혹의 발레리나였습니다.

    매혹의 발레리나
    매혹의 발레리나

    1화에서는 1년이라는 짧은 연습생 기간에도 불구하고 스태프들이 뽑은 메이저 멤버 중 하나였는데, 얼마나 짧았는지 박진영이 대놓고 '내가 잘 모른다'라고 말할 정도였습니다.

    미나 미모
    미나 미모

    그러나 그만큼 실력과 매력을 갖춘 연습생이었다는 뜻도 될 것 같습니다.

    웃는 미나
    웃는 미나

    아이돌스러운 안무보다는 현대무용스러운 안무를 선보였고, 개인 미션을 평가했던 손가인은 '요즘 내가 제일 좋아하는 춤을 춘다'며 호평했습니다.

    미나 댄스
    미나 댄스

    그러나 사실 초반에는 서툰 한국어와 짧은 연습시간, 조용한 성격 등이 합쳐져 분량도 자신감도 많지 않은 멤버였습니다.

    미나 식스틴
    미나 식스틴

     

    4. 비주얼 

    미나는 우아하고 청순가련한 여자하면 생각나는 전형적인 청순 미녀의 얼굴입니다.

    청순미녀
    청순미녀

    일본식 현모양처인 '야마코 나데시코'라는 말도 잘 어울리는데요.

    '청순미와 처연미를 합쳐서 인간으로 만들면 미나'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독보적으로 우아하고 청순하고 처연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데 거기에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도 가지고 있습니다.

    세련된 미나
    세련된 미나

    깨끗하고 순수한 인상 덕분에 남성팬들이 독보적으로 많기도 합니다.

    식스틴 때도 쯔위와 함께 '비주얼 양대산맥'이라는 자막이 지나가기도 했습니다.

     

    5. 미인점

    미나는 얼굴에 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미인점 미나
    미인점 미나

    대충만 봐도 코, 인중, 아랫입술 바로 밑 등 3군데에 점이 있는데요.

    특히 코에 있는 미인점은 미나의 트레이드 마크이자 미나가 본인의 매력 포이트로 자주 어필하는 점이기도 합니다.

    미나의 매력포인트
    미나의 매력포인트

    미나는 본인의 얼굴 점에 굉장히 자부심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점순이라고도 놀리는 것도 별 타격이 없습니다.

    점순이 미나
    점순이 미나

    트와이스 3주년 기념 V앱에서 지효가 미나에게 '너 이마 한가운데에도 점이 있네?'라고 하자 미나는 몰랐냐며 본인 얼굴에는 점이 별자리처럼 나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6. 몸매

    미나는 비주얼도 비주얼이지만 미나는 몸매가 여리여리하고 매우 예쁘기로 유명합니다.

    미나 옆모습
    미나 옆모습

    특히 어깨가 언급이 많이 되는데요.

    여자라는 것을 감안한다고 해도 꽤 넓고 예쁘기 때문입니다.

    지효는 미나를 '트와이스 어깡'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미나 몸매
    미나 몸매

    콘서트에서 나연, 정연, 채영과 함께 타이트한 핫팬츠를 입고 레이디 가가의 본 디스 웨이를 커버한 적이 있는데 이때 미나의 몸매가 제대로 드러난 적이 있습니다.

    여신 미나
    여신 미나

    손도 예쁜데, 마디 하나하나가 정말 가느다랗고 예쁘게 생겼습니다.

     

    7. 발레

    미나는 아이돌 연습생이 되기 전부터 오랜 기간 발레를 배웠다고 하는데요.

    미나 발레
    미나 발레복

    약 11년 정도 배웠다고 합니다. 동창생 말에 의하면 복도에서 자주 발레를 연습했다고 합니다.

    연습생 시절과 데뷔 초, 발레는 미나에게 좋은 자산이자 특기, 자신을 효과적으로 어필하는 수단이 되었습니다.

    유연한 미나
    유연한 미나

    발레 덕분에 몸이 유연하고 춤에 대한 이해도도 높으며, 미나만의 특색있는 춤 선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발레를 오래 배우다 보니 무의식적으로 팔자걸음으로 걸을 때가 있다고 합니다.

     

    8. 한국어

    한국에 있었던 시간이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한국에 실력이 그렇게 훌륭하지는 않으나, 팬들은 이것을 더 좋아하는 듯합니다.

    미나 v앱
    미나 V앱

    그래도 기간에 비해 괜찮은 한국어를 구사하며, 습득력이 빨라서 데뷔 이후에는 더 빠르게 한국어 실력이 늘고 있습니다.

    미나 얼굴
    미나 얼굴

    외국인 멤버임에도 불구하고 언니, 동생 개념에 대해 확실하게 인지하고 있으며, 잘 쓰고 있습니다.

    미나 한국어
    미나 한국어 실력

    지금은 일부 발음이나 어려운 단어 등을 제외하고는 한국어 구사에 아무런 제약이 없는 수준으로 발전해 팬 사인회에서도 자연스럽게 팬들과 한국어로 대화를 잘 나눈다고 합니다.

     

    9. 쫄보

    미나는 겁이 많은 성격으로 보입니다.

    겁쟁이 미나
    겁쟁이 미나

    멤버들과 함께 놀이동산에 갔을 때 모모와 미나만 롤러코스터를 타지 않았고 겨우 탄 어린이용 롤러코스터에서도 계속 비명을 질러댔습니다.

    그러나 스릴 워크는 또 즐기는 것을 보면 고소공포증이 있다기보다는 그냥 무서운 놀이기구나 매달려 있는 것을 타는 걸 무서워하는 듯싶습니다.

    쫄보 미나
    쫄보 미나

    예능프로 뭉쳐야 뜬다에서도 케이블카를 탈 때 엄청 무서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신흥 겁쟁이 미나
    신흥 겁쟁이 미나

    미나는 눈물도 많고, 조용하고 소심하지만 섬세하고 남들을 잘 챙겨주는 성격이라고 합니다.

    식스틴 시절 슬럼프에 빠진 모모를 격려하려 방문하기도 했으며 연습 중 정연이 지나가듯이 '아까가 더 나았다'라고 한 말에 눈물을 보여 모두가 당황하기도 했습니다.

     

    10. 무대 공포증

    미나는 식스틴 시절과 데뷔 초, 그리고 현재까지도 무대 공포증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한 멤버입니다.

    불안장애로 힘들어하는 모습이 자주 발견되었는데요.

    미나 무대공포증
    미나 무대공포증

    콘서트가 끝나고 멤버들이 모두 각자의 소감을 말하는데 미나 혼자 어두운 표정으로 많은 생각에 잠긴 표정을 짓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콘서트를 하는 기간 동안에는 너무 긴장해서 잠도 제대로 못 잤다고 합니다.

    미나 활동 중단
    미나 활동 중단

    이 무대공포증은 현재까지도 미나를 괴롭히고 있는데, 사실 무대 공포증이 있는 아이돌은 생각보다 많다고 합니다.

     

    11. 케이팝 덕후

    미나는 과거에 케이팝 덕후였다고 합니다.

    꽃보다 미나
    꽃보다 미나

    한 외국인 팬이 미나의 트위터 계정에서 미나의 과거 사진을 다량 발굴했는데, 이 중 씨엔블루 팬이었던 흔적이 보였고, 정용화나 서현이 방문했던 떡볶이 집 성지순례를 한 것도 알아냈습니다.

    미나 트위터
    미나 트위터

    그 외 다수의 케이팝 가수 덕후였던 것으로 판명되었고 트위터 프로필 라인에 'I Wanna Be Ulzzang'이라고 적어놓은 걸 보면 미나도 평범한 한류팬이었던 모양입니다.

    꽃 미나
    꽃 미나

    그 외에도 중학교 때 소녀시대의 뮤직비디오를 보고 따라 추기도 했고, 케이팝 댄스를 따라 추며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미나
    아름다운 미나

    2012년 1월 오사카에서 열렸던 골든디스크 시상식도 직관하고, 여러 한류 가수들의 일본 콘서트를 관람하거나 한국에 여행을 오기도 했다고 합니다.

    미나 비주얼
    미나 비주얼

    결국 일본에 있는 '우리 집'이라는 케이팝 댄스 스쿨에 등록해 케이팝 댄스를 전문적으로 배우기도 했다고 합니다.

     

    12. 쌍코피

    미나에게는 역대급 쌍코피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미나 쌍코피
    미나 쌍코피

    어릴 적 미나가 강아지를 키우고 싶었는데, 어머니가 반대를 하셨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겨우 승낙해 강아지를 데려가는데 미나가 너무 기쁜 나머지 쌍코피가 터졌다는 일화입니다.

    키스 더 라디오
    키스 더 라디오

    이 에피소드는 2018년 키스 더 라디오에서 처음 공개한 에피소드인데, 엄청나게 창피해했습니다.

    레이
    레이

    참고로 이날 미나가 쌍코피까지 터트려가면서 분양받은 강아지가 현재 트와이스 멤버들의 반려견 중 가장 나이가 많은 '레이'입니다.

     

    13. 장기기증

    미나는 트와이스가 데뷔한 지 800일째 되는 날, 한국에서 장기기증을 신청했습니다.

    미나 장기기증
    미나 장기기증 희망자

    미나는 장기기증 신청 후 트와이스 인스타그램에 본인의 한국 장기기증 희망 등록증과 일본 장기기증 등록증을 들고 있는 셀카 2장을 올렸습니다.

    장기기증 희망 등록증
    장기기증 희망 등록증

    이를 통해 2013년에 이미 일본에서도 장기기증을 신청했었다는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습니다.

     

    14. 천사

    미나는 2018년 1월 6일 트와이스 인스타그램에 세이브 더 칠드런 신생아 살리기 모자 뜨기 캠페인 완성 사진을 올렸습니다.

    신생아 살리기 프로젝트
    신생아 살리기 캠페인

    트와이스 멤버들 중에서 지효와 함께 뜨개질을 취미로 가지고 있는 멤버로 알려져 있는 미나는 연말에 한국과 일본을 오가는 바쁜 스케줄 속에서 짬짬이 뜨개질을 한 것인데요.

    미나 뜨개질
    미나 뜨개질

    세이브 더 칠드런 특유의 빨간 가방이 대기실이나 전세기 안에서 찍은 사진에서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천사
    천사

    장기기증 희망 등록증에 이어 신생아 살리기 모자 뜨기 캠페인에 참여하고 2018년 시즌 그리팅 비하인드에서는 새해에 시간이 남으면 봉사활동할 수 있는 곳을 찾아 봉사를 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15. 트와이스 미나

    여신
    여신

    미나는 청순한 얼굴에 그렇지 못한 몸매, 처연함과 다크 섹시가 공존하는 상반된 매력의 소유자로 트와이스 입덕 요정 중 한 명을 맡고 있습니다.

    입덕 요정
    입덕 요정

    얼굴뿐만 아니라 각종 봉사활동이나 캠페인에 활발하게 참여하는 이타적인 성격 또한 그녀의 매력을 부각하는 요소 이기도하죠.

    천사 미나
    천사 미나

    최근에는 생일을 맞아 '최애돌' 기부 요정에도 등극한 트와이스 미나,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하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1.06.21 - [시사/인물] - 트와이스 모모, 김희철 모모에 대한 모든 것(모모 키, 나이, 몸무게)

     

    트와이스 모모, 김희철 모모에 대한 모든 것(모모 키, 나이, 몸무게)

    이름: 히라이 모모 국적: 일본 나이: 1996년 11월 9일(24세) 키: 161cm 몸무게: 49kg 소속: JYP 그룹: 트와이스 포지션: 서브보컬, 서브래퍼, 메인댄서 MBTI: INFP 1. 족발 요정 모모는 일본에서 날아온 족발

    win999.tistory.com

    2021.06.19 - [시사/인물] - 트와이스 쯔위, 여신 쯔위의 모든 것(국적, 나이, 키, 몸무게)

     

    트와이스 쯔위, 여신 쯔위의 모든 것(국적, 나이, 키, 몸무게)

    이름: 저우쯔위 나이: 1999년 6월 14일(22세) 키: 170cm 혈액형: A형 출생: 대만 타이난시 소속사: JYP 그룹: 트와이스 포지션: 서브보컬, 리드댄서 MBTI: ISFP 1. 부잣집 아가씨 쯔위는 야시장에서 일하는

    win999.tistory.com

    2021.05.21 - [시사/인물] - 큐티섹시 트와이스 사나, 그녀에 대한 모든 것

     

    큐티섹시 트와이스 사나, 그녀에 대한 모든 것

    이름: 사나 그룹: 트와이스 키: 164cm 몸무게: 45kg 나이: 1996년 12월 29일(24세) 혈액형: B형 국적: 일본 1. 미나토자키 사나 1996년생 12월 29일생인 트와이스의 멤버 사나의 풀네임은 미나토자키 사나입

    win999.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