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Yeti Allow:/ 요즘 예능과 음악 대세, 제시에 대해 알아보자(본명, 국적) :: 내 꿈은 재벌왕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요즘 예능과 음악 대세, 제시에 대해 알아보자(본명, 국적)
    시사/인물 2021. 5. 19. 10:12
    728x90
    반응형

    제시
    제시

    이름 : 제시

    본명 : Jessica Hyunju Ho (호현주)

    키 : 165cm

    몸무게 : 55kg

    국적 : 미국

    나이 : 1988년 12월 17일(32세)

    데뷔 : 2005년 12월 1일

    소속사 : 피네이션

     

    1. 호현주

    제시는 1988년 12월 17일 미국 뉴욕에서 태어났습니다. 본명은 Jessica Hyunju Ho, 한국 이름은 호현주입니다.

    뉴욕에서 태어났지만 자란 곳은 뉴저지 주라고 합니다.

    제시 데뷔 초
    제시 데뷔 초

    제시는 15살 때 학교를 중퇴하고 음악을 하기 위해 한국행을 결정했기에 미국의 검정고시인 GEO를 응시했다고 합니다.

    통과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본인 입으로 GEO 시험을 치렀다고 언급했기에 시험을 통과한 것을 추정됩니다.

     

    2. 눈누난나

    제시는 2020년 7월 세 번째 미니앨범 '눈누난나'를 발매했습니다. 

    뮤직비디오에 이효리가 출연해 화제를 몰았으며 각종 음원사이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습니다.

    틱톡을 통해 많은 연예인들과 눈누난나 챌린지 영상을 업로드해 큰 인기를 얻기도 하였습니다.

    같이 틱톡에 출연한 연예인으로는 박재범, 소유, 러블리즈, 에릭남, 티파티, 김숙 등이 참여했습니다.

    제시 틱톡
    제시 틱톡

    또한, 2020 MAMA에서 '눈누난나'로 페이버릿 댄스 퍼포먼스 피에일 솔로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얻었고,

    제시는 "15년 동안 활동하면서 예능을 떠나서 상을 받는 게 처음이다. 여러분들이 저를 있는 그대로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음악으로 인정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밝혀 뭉클함을 더했습니다.

    제시 MAMA 수상
    제시 MAMA 수상

     

    3. 언프리티 랩스타

    제시는 2015년 방영된 Mnet '언프리티 랩스타'에 출연했습니다.

    이때, 제시의 한 행동이 굉장한 화제를 불러일으켰는데요. We are not a Team, This ia a Competition.

    당시, 제시가 최하위 래퍼로 뽑혀 화를 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순수 랩 실력보다는 촬영 현장에서의 짜증과 불만, 팀워크가 없었다는 이유로 자신을 최하위로 뽑은 것에 대해 불만을 표한 것이었습니다.

    언프리티 랩스타 제시
    언프리티 랩스타 제시

    전 출연진 앞에서 본인이 하고 싶은 말을 랩으로 쏟아냈고, 이 장면을 랩을 모르는 일반인이 봐도 충격적인 상황이었기 때문에 방송이 끝나고 난 후 육지담의 승리보다 제시의 랩 영상이 여러 포털 사이트, SNS에서 더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 후, 제시는 잘하는 래퍼들에게는 칭찬을 아끼지 않고 인정하는 쿨한 성격과 자신의 탄탄한 실력을 여과 없이 드러내 준우승을 차지했고 방송 최대 수혜자 중 한 명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4. 오디션

    제시는 2003년 15살에 가수가 되기 위해 가족과 떨어져 홀로 대한민국에 왔습니다.

    그 후, 자신이 작사, 작곡을 한 곡들과 오디션 곡을 데모 테이프로 만들어 기획사 4곳에 보냈는데 4곳 모두 제시와 계약하고 싶다는 답이 왔다고 합니다. 그중에 SM엔터테인먼트도 있었으나 고민 끝에 당시 드렁큰 타이거가 소속되어 있던

    '도레미 레코드'라는 기획사를 선택했습니다.

     

    5. 고난

    제시는 무명 시절 동안 꽤나 많은 시행사고를 겪었습니다.

    2005년 제시카 H.O라는 활동명으로 데뷔했지만, 첫 앨범이었던 'Get Up'이 약 8억이라는 큰 제작비를 들였지만 생각만큼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업타운의 리더 정연준은 업타운의 새 여성 멤버로 제시를 발탁하게 되지만 새 앨범 발매 직전에 멤버 스티브가 음주운전 사실이 드러나 적발되어 모든 계획이 전부 수포로 돌아갔습니다.

    업타운
    업타운

    후인 2009년 작곡가 김도훈이 작곡한 디지털 싱글 앨범 '인생은 즐거워'라는 곡으로 컴백했지만 하나도 즐겁지 않았다고 합니다. 잘 풀리지 않는 활동에 몇 번을 한국과 미국을 왕복하며 자신의 꿈에 대해 갈팡질팡했지만 2014년, 다시 한국으로 들어와서 제시라는 활동명으로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마음으로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당시 방송국 화장실에서 6년 만에 슬리퍼에 이를 닦고 있던 절친 티파니와 마주쳤는데 제시는 "이렇게 음악을 하고 있는 네가 자랑스러워. 이번에 나도 진짜 내 음악을 할 거야."라고 말했고 티파니는 양치를 하다가 제시의 말을 듣고 눈물을 흘렸다고 합니다. 그 후, 제시는 고민 끝에 Mnet '언프리티 랩스타'에 출연, 큰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6. 성형 고백

    제시는 눈, 코 그리고 가슴 성형 사실을 고백했습니다.

    제시는 2016년 KBS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 3에 출연하여 유재석을 비롯한 모든 출연진들은 눈, 코 성형 사실만 알고 있었으나 제시는 "옛날에 여기를 했어요."라고 가슴 성형 사실을 기습적으로 공개했습니다.

    제시 성형
    제시 성형 고백

    유재석, 박명수와 전현무는 순간 얼음이 되어 차마 말을 잇지 못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전현무와 유재석이 눈, 코만 알았고 가슴 성형 사실은 처음 안 사실이라고 말하자 제시는 "진짜 같아요?"라고 되물어보며 고개를 숙여 확인하는 행동을 보여 웃음을 주었습니다.

    제시는 내 돈과 시간을 정당하게 주고 했으니 당당하게 밝혀도 된다는 입장을 분명하게 밝혀 사이다를 보여주었습니다.

     

    7. 싸이

    제시는 2019년 1월에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기획사인 PNATION으로 이적했습니다.

    싸이와 제시
    싸이와 제시

    소속사 이전 후 첫 싱글로 'WHO DAT B'를 발매하는 등, 꾸준히 앨범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 중에 있습니다.

    싸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눈누난나에 대한 대중의 반응에 안도하며 제시와 나눈 내용을 공개했는데요.

    싸이는 "눈누난나 내가 우겨서 한 건데 잘 돼서 정말 다행이야. 내가 우겼는데 반응 별로면 어쩌나 걱정했거든 믿어줘서 고맙다." 고 했습니다.

    메세지 내용
    메세지 내용

    참고로 싸이는 곡의 작사에 참여했고, 당초 타이틀곡이 아니었지만 싸이가 적극 추전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제시는 영어로 "가끔 날 미치게 하지만 음악에 대해서는 믿어요"라며 싸이에 대한 신뢰도가 높음을 보여주었습니다.

     

    8. 은비

    제시의 부캐로 2020년 MBC '놀면 뭐하니?'가 제작한 걸그룹 환불 원정대에서 메인 래퍼와 시한폭탄을 맡았습니다.

    은비라는 이름은 제시가 직접 생각한 이름으로 첫 만남 당시 지미 유가 민선이를 추천하자 이를 듣고 제시가 장난으로 슬쩍 내뱉은 이름이었습니다.

    놀면뭐하니 은비
    놀면 뭐하니 은비

    이를 들은 지미 유가 은비라는 예명을 마음에 들어 강력 추천했지만, 제시 본인은 자신과 너무 안 어울려 차라리 금비로 가자고 제안했지만 지미유의 결정으로 결국 은비가 되었습니다.

    은비는 당돌한 성격으로 천옥이(이효리)도 무서워하는 만옥이(엄정화)를 무서워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9. 위아래

    지금의 EXID를 있게 해 준 효자곡 '위아래'가 원래는 제시의 곡이었다고 합니다. 

    제시의 위아래
    제시의 위아래

    작곡가 신사동 호랑이의 말에 따르면 원래는 제시를 위한 솔로곡이었으며 제목은 'Who Are At'이었는데 발음이 바뀌면서 '위아래'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10. 이상형

    제시는 하정우의 굉장한 팬으로 유명한데요.

    제시와 하정우
    제시와 하정우

    하지만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제시는 여전히 하정우가 이상형이냐는 질문에 바뀌었다고 대답했습니다.

    뒤이어 자신의 이상형으로, "물론 하정우의 남자 중의 남자 같은 외모를 좋아한다. 마르고 하얀 남자보다 남자답게 생긴 섹시한 스타일을 더 선호한다. 하지만 이제는 외모보다는 성격이 더 중요한 것 같다. 유머 코드가 맞고 나를 웃게 해 주는 사람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라고 밝혔습니다.

     

    11. 티파니

    제시와 티파니는 굉장히 절친 사이로 이미 유명한데요. 둘은 미국에서 한국으로 넘어와 중학교 3학년 때부터 고등학교를 같이 다닌 단짝 친구라고 합니다. 외국에서 언어도 익숙하지 않은 한국으로 넘어와 비슷한 고난을 경험해서일까, 서로 아직까지 음악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이 굉장히 자랑스럽다고 합니다.

    티파니와 제시
    티파니와 제시

    데뷔 전에는 둘이 같이 SM에 캐스팅되어 같은 소속사에 들어갈 뻔했지만 무산되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언니쓰'라는 프로젝트 걸그룹으로 결국 같은 그룹에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티파니는 제시가 진행하는 쇼터 뷰에도 출연해 변함없는 우정을 과시하기도 하였습니다.

    티파니는 인터뷰 마지막에 "피디님 잘 부탁드린다. 제시가 속은 그 누구보다 여려서 상처 안 받게 잘 부탁드립니다. '눈누난나'가 잘돼서 그 누구보다 기뻤다."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티파니와 제시 우정
    티파니와 제시 우정

     

    제시는 올해 가장 활발한 활동을 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MBC '놀면 뭐하니?', 유튜브 '제시의 쇼!터뷰' SBS '정글의 법칙 족장과 헬머니, tvN '식스센스' 그리고 Mnet '캡틴'까지 예능계와 음악계를 제시의 판으로 뒤집어 놓았습니다.

    제시 셀카
    제시 셀카

    앞으로도 그녀의 솔직 담백한 매력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