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지고 싶은 남자 변요한, 배우가 되기 위한 그의 노력들시사/인물 2022. 11. 23. 17:24728x90반응형
본명: 변요한
나이: 1986년 4월 29일
키: 176cm몸무게: 74kg
혈액형: B형
학력: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예술사)
데뷔: 2011년 단편영화 '토요근무'
소속사: SARAM Entertainment
1. 김고은
2013년 11월 '충무로 유망주들의 만남'이라는 제목으로 배우 변요한과 김고은의 열애설이 났습니다.
당시는 김고은이 영화 '은교'로 데뷔해 급부상했던 시절이었고 변요한은 미생을 촬영하기 전이라 무명인 시절이었죠.
열애설이 났던 당시에 김고은의 소속사는 '열애설은 사실이 아니다. 두 사람은 한예종 선후배 사이이자 친한 친구다.', '이번 일로 서먹한 사이가 될까 우려된다.'며 열애설을 부인했습니다.
그런데 당시 변요한이 미생 방송 전 자신의 트위터에 올렸다가 곧바로 삭제한 문자 내용이 공개돼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김고은 스타택'이라고 저장된 사람과의 문자 내용이었는데 '오빠 이제 그만해도 돼', '하나님의 뜻을 믿는거야', '미안한데 넌 하나님을 핑계로 이용해' 등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는 내용이 포함돼 있었죠.
하지만 이후 밝혀진 바는 없고 팬들 사이에선 '진짜 사귄 거 맞네'라는 추측이 더 거세지기도 했습니다.
2. ㅃㅣ형요ㅎㅏㄴㅣ
한 포털에 '변요한이 17살 때 썼다고 추정되는 글'이라는 제목으로 한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됐습니다.당시 유행했던 100문 100답 형식의 글이었는데 취미는 '공부하기 책읽기 ㅃㅐ구다ㅋㅋ' 혈액형은 'ㅃㅣ형',
흡연량을 묻는 질문엔 '짜증ㄴㅏ 누구꺼 배껴서 쓰는데 질문이 이딴거 밖에 없냐;;' 등등의 2000년대 감성을 물씬 풍기는 글이었죠.
팬들은 이를 보고 폭소를 터트리며 "귀여워 ㅠㅠㅠ", "꿀귀 ㅋㅋ 나랑 150살까지 살자"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3. 학창 시절
1986년 인천광역시에서 태어난 변요한은 선학중학교, 인천 제일고, 한예종을 거쳐 연기자로 데뷔했습니다. 그는 학창 시절 굉장히 내성적인 성격의 학생이었다고 하는데요.그러다 교회에서 연극을 하게 되면서 희열을 느꼈고 평소 말을 더듬었는데 무대에만 서면 말을 잘하게 되는 신기한 경험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사춘기를 지나면서 그런 경험들은 자신이 연기를 꼭 해야 된다는 이유가 됐고 배우를 꿈꾸게 됐죠. 변요한은 고등학교부터 예술계열로 가길 원했지만 부모님의 반대에 부딪혀 일반계로 진학했다고 합니다.
이후 고등학교 2학년 때 하얼빈에 유학을 떠났고 그곳에서 많은 교류를 거치며 추후 자신의 연기력에 양분이 되는 경험들을 하게 됩니다.
한편 변요한의 학창 시절 사진이 기사로 공개되면서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바로 '미생'의 '한석율'의 머리와 똑같은 스타일로 찍힌 중학교 졸업사진 때문이었죠.
5:5로 갈라진 앞머리부터 길게 내려온 뒷머리까지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는데요.
팬들 사이에선 미생을 촬영할 때 자신의 학창시절 머리를 오마주한 게 아니냔 추측까지 일었는데 알고 보니 한석율의 머리를 졸업사진에 합성을 한 것으로 밝혀져 팬들에게 허탈감을 안겨주기도 했습니다.
4. 군대
변요한은 북경에서 유학을 마치고 곧바로 군대를 갔습니다. 하얼빈에서 공부하고 있는데 아버지가 "선물 줄게 한국 와라"해서 갔더니 영장을 선물로 주셨다고 하는데요.군대에서 한예종에 들어가기 위해 계속해서 연기를 연습했는데 여동생이 영화 시나리오 작가였어서 시나리오를 군대로 계속 보내줘 연습을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당시 백일 휴가를 나와서 오디션을 볼 정도로 열정이 넘쳤다고 하는데 군대에서 떨어지면 '재능 때문에 떨어진 게 아니라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그런 거야'라며 위안을 찾고 계속해서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전역 후엔 병사 월급으로 모은 돈으로 연기학원을 끊어 딱 5개월 만에 한예종에 합격했다고 하네요.
5. 독립영화
변요한은 고등학생 때부터 한예종에 지원할 때까지 끈질기게 연기를 하고 싶다고 부모님을 설득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전역 후 25살에 한예종 연극원에 입학하게 됐죠.대학생 신입생치고는 조금 늦은 나이에 시작한 변요한은 상업영화보다는 단편영화와 독립영화에 먼저 집중했습니다. 1년에 30여 편을 찍을 정도로 다작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런 행보의 이유로는 연기력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작품을 선택해 부모님께 자신의 실력을 먼저 보여드리고 싶어서였다고 합니다.
단지 유명해지고 싶고 연예인이 되고 싶다면 엔터테인먼트 회사 입사를 우선시했겠지만 변요한의 가치는 연기 자체에 있었던 것이었죠.
변요한은 한 인터뷰에서 "무작정 상업 영화로 넘어가면 실수를 할 것 같았다.", "독립영화로 힘들어도 일어나는 법을 배웠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연기력을 차근차근 쌓은 덕에 독립영화계에서 이름을 알리게 됐고 봉준호 감독도 "선과 악, 반항과 순응이 묘하게 교차하는 얼굴이다. 연기력 역시 뛰어났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6. 엑소 수호
늦은 나이에 한예종에 입학해 엑소 수호와 동기로 입학했다고 합니다. 나이 차이가 꽤 나는 동생이긴 하지만 서로 마음이 통해 친하게 지냈다고 하는데요.실제로 학교에서 공연도 같이 많이 했으며 서로의 연기 스타일도 잘 알고 있어 서로의 행보를 지금까지도 응원해주는 사이라고 합니다.
엑소의 팬들은 "언젠가 변요한과 수호가 같은 스크린에 서면 좋겠다.", "이 조합 대찬성입니다."라며 둘의 케미를 바라기도 했습니다.
7. 미생
변요한은 수많은 독립 영화와 단편 영화를 거치면서 '미생'의 김원석 감독의 눈에 띄게 됩니다.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인 만큼 캐릭터를 현실화를 했을 때 이질감이 없는 외모를 찾는 게 관건인데 그중에서도 극 중 캐릭터인 '한석율'에 맞는 캐릭터를 찾지 못해 애를 먹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오디션에서 괜찮은 외모에 어두움과 밝음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변요한을 발견하고 그 외모의 매력에 빠져 단번에 캐스팅을 하게 되죠.
변요한은 "작품이 좋아서 오디션을 봤는데 보자마자 같이 하자고 하셔서 놀랐다. 그래서 운명으로 느껴졌다."라며 당시 심정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원작 캐릭터를 200% 소화해내며 변요한 아닌 '한석율'은 상상할 수 없다는 극찬을 받으며 진정한 만찢남으로 거듭났습니다.
8. 아날로그
변요한은 한 라디오에 출연해 자신을 기계치라고 밝힌 바 있는데요.드라마 '미생' 출연진들과 꾸준히 연락을 하고 있냐는 질문에 "내가 기계치다. 강소라 씨가 단체 대화방에 제발 들어오라고 했는데 못 들어가고 있다. 개인적으로 연락하고 있다."라며 "메신저 대화창에 1이 없어지는 것을 보는 게 한때 낙이었다.
신기했다."라고 이야기해 폭소를 자아냈습니다.9. 육룡이 나르샤
변요한은 2015년 <구여친클럽>이라는 드라마에서 첫 주연을 맡았고 같은 해 방영돼 큰 인기를 끌었던 <육룡이 나르샤>에서 삼한 제일 검 검객 '이방지' 역을 소화했습니다.후반부로 갈수록 더더욱 비중이 높은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변요한은 감초 역할을 하는 조연 배우에서 주연 배우로 우뚝 섰죠.
특히 허공에 날아오르는 일부 와이어 액션을 제외하면 거의 모든 검술 액션을 변요한이 직접 소화했는데 첫 액션 연기임에도 불구하고 수준급의 검술 액션을 펼쳐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 극 중 캐릭터에 맞게 판소리와 같은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많은데 구슬픈 가락과 분위기를 잘 살렸단 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변요한은 "한 달 전부터 혹독하게 연습했다. 액션에 소질이 있는 것 같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변요한은 이러한 연기력을 인정받아 SBS 연기대상에서 장편 드라마 부문 남자 우수연기상과 뉴스타상을 받기도 했죠.
10. 미스터 션샤인
변요한은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을 통해 좀 더 감정 연기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다채로운 연기력을 인정 받았습니다.극 중 캐릭터인 '김희성'의 능청스러운 말투와 표정은 '미생'의 '한석율'을 연상케 하지만 그보다 더 무겁고 애달픈 감정을
지니고 있어 더 깊은 내면 연기를 필요로 했죠.변요한이 연기한 '김희성'은 극 중 부잣집의 아들로 태어났지만 비겁한 집안에 반감을 갖고 더 큰 뜻을 품은 남자로 등장하는데 자신이 원하지 않는 삶에 대해 고뇌하는 감정을 변요한이 잘 표현해 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변요한은 중요한 역사적 시기를 다루고 있는 작품이기에 꼭 하고 싶어서 '미스터 션샤인'을 선택했다고 말하기도 했는데
종영한 뒤엔 "미스터 션샤인을 통해 잊지 말아야 할 분들이 계셨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다."라며 개념 발언을 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11. 남친룩
류준열, 이동휘, 유아인 등 연예계의 수많은 남친룩 선구자들이 있지만 가장 많이 거론되는 연예인 중 한 명이 변요한입니다.'미생'을 통해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지면서 사복패션도 같이 화제가 됐는데 컬러 비니를 잘 매칭하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코디하는 모습에 많은 여성 팬들을 심쿵하게 했죠.
거기에 수염, 안경 등의 포인트를 추가해 센스까지 겸비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비단 패션뿐만 아니라 팬들을 사르르 녹게 만드는 눈웃음과 보조개도 한몫을 했습니다.
한 번은 '미생' 촬영 현장에서 아기한테 따발총을 쏘는 장면이 공개되기도 했는데 '레알 씹덕 주의'라는 내용과 함께 큰 호응을 받기도 했습니다.
12. 성격
변요한은 낯을 많이 가린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부끄러움을 굉장히 많이 타는데 '미생' 방영 당시 팬들과 마주했을 때 얼어붙은 모습이 아이돌 출신 임시완의 자연스러운 모습과 비교되기도 했습니다.또 인터뷰를 할 때는 극 중 '한석율'의 성격과 정반대로 말을 잘 못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하지만 무대에 올라서거나 무언 갈 시키면 시키는 대로 해내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또 친해진 사람들에겐 '한석율' 그 자체로 변신하는데 장난을 하도 많이 쳐서 촬영장 내에서 장꾸로 통한다고 합니다.
변요한은 스스로의 성격에 대해 "다들 굉장히 반듯해 보인다고 말씀하시는 데 마냥 그렇지는 않다. 남자라면 다들 그렇듯이 음란마귀가 있기도 하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13. 닮은꼴
변요한은 닮은꼴 부자로도 유명합니다. 먼저 엑소의 카이가 있는데 짙은 쌍꺼풀에 초롱초롱한 눈망울과 도톰한 입술이 닮아 많이 언급되곤 하는데요.또 배우 진구도 많이 언급되며 '미생'의 '한석율'의 이미지와 닮아서인지 비투비 이창섭도 언급되곤 하죠.
그중에서도 홍콩 영화배우 장국영이 가장 많이 언급되는데요. 사슴 같은 눈망울부터 짙은 눈썹 정직하게 쭉 뻗은 콧대까지
상당히 닮은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습니다.비단 얼굴 생김새뿐만 아니라 웃을 때 눈가 주름과 입 모양 그리고 분위기까지 흡사해 몰래 숨겨둔 형제가 아니냐는 말이 나오기도 합니다.
14. 변요한 사단
연예계엔 변요한 사단이라고 불리는 친목 모임이 있습니다.일명 BYH48이라고 불리는데 그 수가 상당히 많아 '변요한 낯가리는 성격 맞지?'라는 의구심이 들 정도라고 하는데요.
지금의 충무로 안방극장을 이끌어 가는 배우들이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류준열, 이동휘 등등이 포함돼있고 모델 출신인 도상우 그리고 대학시절 절친인 엑소 수호도 포함돼있습니다.
이 모임의 특징으로는 다들 여자들이 좋아하는 깔끔하고 센스 있는 패션을 선호한다는 점인데 이 때문에 남친짤 양산하는 배우들의 모임이라며 많은 덕심을 불러일으키고 있기도 합니다.
15. 변요한
남친짤의 정석! 액션부터 감정연기까지 모두 소화 가능한 신흥 연기 강자 변요한.최근 배우 설경구와 함께 촬영한 영화 '자산어보'로 큰 호평을 받았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영화 산업이 침체된 지금 평점 9.0을 넘기며 큰 인기 몰이를 했습니다.
앞으로 뮤지컬에서도 활약하고 싶다고 밝힌 변요한 님. 다양한 영역에서 찾아뵙길 기대하며 여기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반응형'시사 > 인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다운 발레리나 르세라핌 카즈하, 숨겨왔던 그녀의 근육(국적, 나이) (0) 2022.11.29 미국 국적을 가진 르세라핌 허윤진, 성악과 뮤지컬도 했던 그녀 (0) 2022.11.25 르세라핌 미야와키 사쿠라, 매일매일 새로운 리즈 갱신 (0) 2022.11.22 21세기 축구의 신 아르헨티나 리오넬 메시, 월드컵에서 보여줄 그의 골은? (0) 2022.11.16 요즘 예능 대세 이영지, 이번에는 본업 랩으로 쇼미 찢으러 왔다. (0) 2022.11.15